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부산의 상징도시 중구, 제104주년 3.1절 특별전시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이상화 시인 대표작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배경

등록일 2023년02월17일 14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중구(구청장 최진봉)는 104주년 3.1절을 맞아 2월 21일부터 3월 31일까지 40계단 문화관 6층 전시실에서 광복을 열망하고 민족의 독립을 염원한 열사들의 뜻을 기리기 위한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는 이상화 시인의 대표작<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배경과 의미를 기반으로, 시각예술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작가와 함께 역사의 순간을 되짚어보며 다양한 해석이 가미된 작품들로 전시를 구성한다.


전시회를 통해 그 시에 담긴 국권 상실의 울분과 국권 회복에 대한 염원을 시각 예술가들의 다양한 해석을 통해 당시의 순간을 그려내고, 독립운동가와 온 민족이 한마음이 되어 기도했던 '독립 선언일’의 풍경을 떠올려보는 시간을 만들고자 마련하였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일제강점기 국권 회복을 위한 삼일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기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 부산광역시 문화관광과

 

 

양수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농업 수산업 축산업 임업

포토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