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동물감염병과 원헬스’를 주제로관계기관 및 전문가 소통의 장 열려

제33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토론회) 개최, 질병청과 함께 인수공통감염병 현안 논의

등록일 2023년07월05일 13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 주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 주관 「제33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토론회)(이하 미래성장포럼(토론회))」이 “동물감염병과 원헬스”를 주제로 7월 6일(목) 13시 30분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사람-동물 간 전파가 가능한 인수공통감염병을 원헬스 차원에서 대응하고 관리하자는 취지에서 농식품부와 질병관리청이 함께 개최하며, 보건·가축방역·수의분야 전문가와 부처가 모여서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유한상 교수 등 학계 및 유관기관에서 관련 정책과 연구개발(R&D) 동향, 국제 공동연구 사례 등 5가지 주제에 대해 발표 예정이며, 주제 발표 후에는 전문가 토론과 온라인 참여자의 의견에 대한 답변 시간도 가진다.

 

농식품부 윤원습 농식품혁신정책관은 “가축과 인체에 공통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 현안을 농식품부와 질병청이 함께 논의한다는데 의미가 크며 관련 분야 기술개발 및 연구협력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질병관리청 조은희 감염병정책국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동물감염병과 원헬스’를 주제로 미래성장포럼(토론회)을 개최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하면서, “이번 토론회가 변화하는 농축산업 환경에서 인수공통감염병 발생위험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원헬스 차원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33회 미래성장포럼(토론회)은 대면 및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되며, 농기평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Yaw4rElHof8)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과학기술정책과
 
 
유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농업 수산업 축산업 임업

포토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